본문 바로가기
한국미디어뉴스문화체육예술 뉴스

[HK한국미디어뉴스] 대한신경정신의학회 2024 정신건강의 날 맞아 '마음건강 톡톡 페스티벌'을 개최

by kitvnews 2024. 10. 11.

-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와 회복된 환우들 서로 응원하고 옹호하는 소통과 힐링의 시간가질 예정

http://www.kitvnews.co.kr/news/article.html?no=1052935

대한신경정신의학회는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마음건강 톡톡 페스티벌'을 10월 27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의사와 회복된 환자들이 진료실 밖에서 서로를 응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며, '토크 콘서트-내 친구를 소개합니다' 무대도 마련된다.

 

행사에서는 힐링 가수 하림의 공연과 정신건강 퀴즈 이벤트 '도전! 정신건강 골든벨'이 진행되며,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이 행사는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의사와 환자가 친구처럼 함께 성장하는 새로운 운동의 시작을 알리는 기회로 여겨진다.

 

‘마음 톡톡 팝업스토어 - 현대인의 정신건강 클래스’가 열리며, 정신건강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 클래스에서는 ADHD, 중증 정신질환, 노인 우울과 인지장애, 우울장애와 번아웃, 불안장애, 도박과 중독 등 6개 질환에 대한 맞춤형 강연이 제공된다.

 

마음 톡톡 팝업스토어 - 6개의 강연 클래스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안용민 이사장은 청년세대의 우울증과 자살률 증가에 대한 우려를 표하며, 전문 의료인의 정보 서비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모든 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 제공되어 반복 시청이 가능하다. 대한신경정신의학회는 국민이 차별 없이 최상의 정신건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헌신하고 있다.